29살 인생리니 버킷리스트/선한영향력

연말 맞이 후원(feat. 굿네이버스)

인생리니 2020. 12. 18. 15:20

올해는 내게 있어 정말 많은 변화가 있던 해였다. 직종을 바꾸고,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좋은 변화 중 하나는 후원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는 것이다. 작년까지 직장 생활을 하며 너무 바쁘게 지내면서 나 외의 것들을 생각할 여유가 없었다. 하지만 올해 인생에 대해 생각해볼 시간이 많이 있었다.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일까 아직도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한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올해 말까지 매달 10만원 정기 후원을 하도록 노력해보자 하고 생각했었는데, 아직은 달성하지 못했다(아래는 예전 블로그에 적었던 글). 프리랜서로 지내면서 수입이 오락가락하니 수입이 많을때는 음 그래, 할 수 있겠다! 하다가도 수입이 생각보다 적으면 이거 이렇게 해서 되겠나? 싶기도 했다. 하지만 다행히도 수입이 점차 안정되어서 올해 말까지는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2) 후원하기(feat. 월드비전, 한국컴패션)

28살의 버킷리스트후원하기 (1)이번 주에 두 개의 등기가 배달되었다.최근 후원을 시작한 한국컴패션과 월...

blog.naver.com

 

하지만 그와 별개로, 코로나가 심각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로 인해 후원도 많이 줄었으리라고 생각한다.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그래서 연말 맞이 후원을 해보자고 생각했다. 감사하게도 후원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으니 일이 계속 들어왔다. 정말 감사한 일이다.

 

대단히 큰 금액을 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블로그에 적는 까닭은, 1번으로 후원을 잊지 말고 계속 하자는 의미이고, 2번으로는 이런 글들이 많아지면 후원을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고 더 많이 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다.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연말이 되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