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살 인생리니 버킷리스트/경제적자유

[오가논 OGN] 머크 특별배당 완료 및 매도 후기 (수익률 실화?😂)

인생리니 2021. 6. 9. 11:17

안녕하세요😊

✨Lifeliny입니다✨

 

엊그제 머크(MRK) 스핀오프에 따라 특별배당될 예정이었던 오가논(오르가논, OGN)에 대해 글을 올렸었는데요, 어제 보니 특별배당이 완료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이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그나저나... 특별배당되었는데 알림도 안주는 키움증권... 대체 무슨일입니까???? 일 안 하나요?😒 (※머크 스핀오프에 따라 기업분할된 오가논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오가논 OGN] 머크 특별배당 (Organon & Co 기업분할)

안녕하세요😊 ✨Lifeliny입니다✨ 머크(MRK) 주주분들은 이미 스핀오프 소식을 들으셨을텐데요, 머크에서 자회사 오가논(ORGANON, OGN) 기업분할을 하면서 기존 머크 주주들에게 MRK 10주당 오가논 주

lifeliny-blog.tistory.com

오가논 주식은 매입가 0.5달러 기준으로 배당이 되어서 수익률이 6,128%로 나오네요🤣 현재 머크 배당률이 3.5%이고, 제가 머크 주식을 12개 가지고 있어서 배당을 연 31.2달러 받고 있는데 31.17달러의 오르가논 주식은 머크 주식 약 10개의 1년 배당금과 맞먹는 가격이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6월 3일에 바로 배당이 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오가논 주식은 미국 기준 6월 3일 배당이었는데 한국의 경우에는 미국현지 > 미국현지보관기관 > 국내예탁기관 > 국내증권사의 프로세스로 권리처리가 되다보니 6월 8일이 되어서야 주식이 들어온 건데요.

 

아래 보시면 오가논 주가는 어제도 -7.99% 폭락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6월 3일 특별배당일에 최고가인 38.24달러를 찍은 이후 하루 7~8%씩 계속 주가가 빠졌습니다. 만약 6월 3일에 바로 배당이 되었다면 38달러 근방에서 팔았을텐데😢 아쉽네요... 미국주식은 시차가 있어서 이런 점이 조금 아쉬워요.

 

그리고 머크 스핀오프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았더라면 머크 주식을 좀 더 많이 매수해서 특별배당을 더 받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현재 미국주식 중 인기가 많지 않은 종목은 기사도 안나오고 증권사에서도 소식이 느리다보니 절호의 찬스를 놓친 것 같아 아쉽네요. 물론 보유 종목에 대해 꼼꼼하게 뉴스 체크를 하지 않은 제 잘못도 있지만요😢

저는 모르는 주식은 안가지고 있는게 낫다는 주의라서 오가논 주식은 배당되자마자 팔아버렸습니다! 다들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